텐트 우레탄창 보관 방법

캠핑 시즌이 끝나면 텐트와 우레탄창 등 같이 보관하게 됩니다. 우레탄창의 경우 잘 말려 보관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레탄창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우레탄창 보관 방법

만약 우레탄창 백화 현상이 있는 분들은 아래 백화 제거하는 방법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캠핑 텐트 우레탄창 백화 제거 방법

캠핑 텐트 우레탄창 보관 방법

우레탄창에 백화가 잘 생기기 때문에 관리를 못하면, 누래지거나 하얀 백화가 생깁니다. 그걸 방지 하기 위해서 캠핑이 끝나고 잘 말려서 보관해야 합니다.

1. 텐트와 우레탄창 분리

텐트에 우레탄창이 따로 있지 않기 때문에 따로 구입해서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잘 분리해서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분리하지 않고 텐트와 같이 접어 보관하게 되면, 구겨짐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습기 관리

텐트와 마찬가지로 우레탄창 또한 습기 관리가 필요합니다. 캠핑 후 잘 말려서 보관해야 오래 사용 가능하며, 백화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캠핑 철수 시 텐트와 우레탄창 분리 후 우레탄창 사이에 신문지 또는 키친타올 등 습기를 잡을 수 있는 종리등 같이 넣어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신문지의 경우 신문지에 인쇄된 글자가 우레탄창에 묻어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우레탄창 백화 현상 제거 방법

우레탄창에 백화현상이 생기는 것은 습기 또는 수분 때문에 생기는 것입니다. 캠핑을 하다보면, 비가 오는 경우도 있고, 새벽 이슬 등 우레탄창에 물이 묻어 생기는 현상입니다.

우레탄창은 소모품 이지만, 가격이 비싼 만큼 잘 관리해서 오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글에 우레탄창 백화 제거 방법이 설명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캠핑 텐트 보관 및 세탁 방법

📌캠핑 초보를 위한 캠핑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