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블로그 수익 내는 방법 및 노하우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은 수익 내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테스트 해보고 경험한 것 중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 글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가장 빠르게 블로그로 수익내는 방법을 정리한 것입니다.

이대로 따라만 한다면 블로그 수익 내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보고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블로그 수익 내는 방법에 도움 되는 다른 글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글을 안써도 블로그 수익 내는 방법

📌블로그 체류 시간 늘리는 방법

블로그 수익화 하는 방법

저는 회사를 다니면서 블로그를 하다 보니 글을 자주 쓰지 못해 실제로 수익 나는 글은 몇 개 안됩니다. 블로그 년식만 오래되고, 아직도 테스트 중입니다.

하지만 와이프, 친구 등 2명의 제자를 같은 방법로 테스트 한 결과 좋은 결과가 있어 풀어보려 합니다.

1. 수익화 블로그 선택

초보분들이 가장 접하기 쉽고, 블로그 수익화 하기 쉬운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워드프레스로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서 가장 빠르게 노출이 이루어져 빠른 수익화 하는데 초보분들에게 좋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애드센스 광고를 달지 못하기 때문에 수익화 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키워드 선정

처음 블로그를 하는 분들이라면 키워드 선정부터 많은 고민을 합니다.

고민할 것 없이 처음 하는 분들은 그냥 자신이 잘 알고 있거나, 잘하는 것을 글로 푼다고 생각하고 키워드 선정을 하면 됩니다.

고단가 키워드의 경우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노출되기 힘듭니다. 그러니 경쟁이 없는 키워드를 선정해서 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 키워드 쉽게 선정하는 팁

가장 쉽게 키워드 선정하는 방법은 네이버, 다음 등 검색창에 자신이 원하는 검색어 입력 시 연관 검색어가 나오는데 위부터 순서대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입니다.

그럼 그 키워드를 가지고 다시 한번 키워드 분석을 해보고 선정하면 쉽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워드 검색 분석 사이트는 아래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키워드 검색 분석 사이트 추천 BEST7

3. 블로그 글 쓰는 방법

자신이 어떻게 글을 쓰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즉 글 쓰는 방식을 다양하게 써보고, 그 중 가장 노출이 많이 되는 글 쓰는 형식으로 블로그 글을 써야합니다.

즉, SEO 형식에 맞는 글을 써야 상단 노출이 잘 이루어 집니다. SEO 형식 글쓰기는 아래 정보가 많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쉽고 빠르게 글을 쓰고 싶다면 🔽아래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글 잘 쓰는 방법

4. 클릭 요소 만들기

블로그 수익화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방문했을 때 클릭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래야 수익이 발생합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클릭하는 곳은 블로그 상단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다른 블로그의 경우 글 중간, 하단 등 클릭이 많이 일어납니다.

글의 내용과 클릭 요소가 맞아 떨어지면, 클릭이 자주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글 중간에도 클릭 요소를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클릭 요소 만드는 팁

자신의 글 내용과 연결되는 글을 쓰는 방법과 검색 링크로 클릭 요소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만약 자동차에 대한 글을 썼다면, 자동차와 연관된 다음 글을 써서 서로 연결 시키는 방법입니다. 연관된 글이 없다면, 네이버, 구글, 다음 등 플랫폼의 검색 링크로 연결 하여 클릭 요소를 만들면 됩니다.

5. 자신이 쓴 글 다음 사이트 상단 올리기

이제는 자신의 블로그에 쓴 글을 다음 사이트 상단에 올려야 합니다. 저는 5순위 안에는 들어가야 빠른 블로그 수익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1순위에 올라간다면 더욱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몇 가지 작업이 필요합니다.

  1. 10~15개의 사진
  2. 10번의 반복된 키워드
  3. 1500자 이상의 글
  4. 제목 및 소재목과 맞는 내용의 글

티스토리의 경우 사진 용량 제한이 없기 때문에 사진이 많을 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10~15개의 사진을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키워드의 경우 글 중간 중간 키워드가 들어가야 합니다. 이는 제목에도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SEO 글 쓰기를 했다면, 소재목에도 간간히 들어가야 합니다.

1500자 이상의 글을 쓰라고 했지만, 꼭 1500자가 되지 않아도 됩니다. 제목과 맞는 내용의 글 이라면, 상단에 올라갑니다.

마무리

주위에서 아무리 알려줘도 공부하지 않으면 블로그로 수익화 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많은 공부도 아니고, 기본적인 지식은 알고 따라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