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맛집 추천 5곳

여행을 하면서 맛집을 찾아 다니는 것도 즐거운 여행의 묘미입니다. 삼척 여행을 가신다면 추천하는 삼척 맛집 5곳을 정리해봤습니다. 제가 10년을 삼척에서 살면서 맛집으로 인정한 곳이며, 지인들도 인정한 맛집입니다.

삼척 맛집

삼척 맛집 5곳 추천

10년을 삼척에서 살면서 맛집으로 인정한 곳으로, 지인들 놀러 오면 대접하는 실패 없는 맛집이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 흉내 낼 수 없는 맛 – 장군 시오야끼

장군 시오야끼는 동해가 본점입니다. 시오야끼 요리 자체에 특허가 있을 정도이며, 대패 삼겹살에 파절이를 같이 볶아 먹는 음식입니다.

삼척 맛집 시오야끼

집에서는 절대 이 맛이 날 수 없으며, 양념에 특허가 있는 듯 합니다. 집에서 따라서 만들어 봤는데 맛이 안납니다.

시오야끼를 먹고 난 후 밥을 볶아 먹으면 됩니다. 맛도 기본맛, 중간맛, 카레맛, 매운맛 등 4가지 종류의 맛이 있습니다. 매운것을 좋아 하는 분들은 매운맛, 아니면 기본맛을 드셔도 좋습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대학로 24

아래 클릭 시 메뉴판을 볼 수 있습니다.

2. 삼척 막국수 맛집 – 부일막국수

삼척 쏠비치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부일 막국수는 번호표를 받고 기다려야 할 정도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저도 삼척 여행을 가면 꼭 먹으로 가는 맛집이며, 삼척을 대표하는 맛집 중 한 곳 입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지만 저는 물 막국수 추천합니다. 냉면은 저는 비빔냉면을 좋아하지만 부일막국수는 물막입니다.

삼척 맛집 부일 막국수

수육은 기본으로 같이 시켜 먹어야 합니다. 수육도 쫄깃하고 부드럽고 맛있지만 같이 먹는 다대기는 정말 특이한 감칠맛이 있어 정말 맛있습니다.

또한 막국수와 수육을 같이 시켜도 수육 먼저 나오고, 다 먹을 쯤 막국수가 나오니 참고하세요.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새천년도로 596

참고로 오전 11시 오픈이지만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 30분 전에 미리 가서 번호표 받고 기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피크 시간에는 1시간 넘게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클릭 시 영업시간 및 휴일, 가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곰치국 맛집 – 만남의 식당

삼척 여행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날 아침에 꼭 먹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곰치국” 입니다. 삼척은 곰치국으로도 유명합니다. 그 중 만남의 식당은 삼척에서 곰치국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삼척 곰치국 맛집

만남의 식당 곰치국은 김치가 들어가는 김치 곰치국으로 호불호가 있습니다. 또한 곰치 특성상 흐물거리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은 대구탕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일단 맛도 맛이지만 양도 푸짐하며, 전날 과음한 속을 시원하게 달래기 정말 좋습니다.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분들은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새천년도로 84

아래 클릭 시 사진과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4. 삼돌이 횟집

삼돌이 횟집은 저도 저번 여행에서 처음 가본 곳입니다. 원래 다니던 횟집이 있어 삼척 여행 시 항상 가는데, 자리가 없어 들어간 곳이 삼돌이 횟집입니다. 하지만 기대 이상으로 맛있게 먹어서 추천하는 곳입니다.

일단 횟집이니 회의 양과 신선함, 상에 깔리는 여러가지 쓰끼 등 제가 원래 가는 횟집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맛있게 먹고 온 삼척 회 맛집 입니다. 그 후로 계속 삼돌이 횟집만 방문합니다.

자세한 내용과 메뉴는 아래 글에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척 여행] 삼척 회 맛집 삼돌이 횟집 추천

5. 문어 숙회 맛집 – 맛과 향이 있는 집

맛과 향이 있는 집은 “문어 숙회” 맛집으로 백종원 님의 프로그램에 소개된 삼척 맛집 입니다. 하지만 저는 대학 다닐 때 자주 다니던 곳이라 이렇게 유명해질줄 몰랐습니다. 지금은 예약을 하지 않으면 먹지 못한다고 하니 전화 예약 필수입니다.

삼척 문어 맛집

예전부터 양이 많아 대학생 시절 선후배 친구들과 같이 배부르고 편하게 먹을 수 있던 곳으로 지금도 양이 엄청 많습니다.

가격은 당일 문어 시세에 따라 다르며, 2명은 예약을 불가로, 3명 이상 예약 해야 합니다. 현장 예약은 불가며, 전화 예약만 받습니다.

팁을 드리면, 아침 9시 땡 하면 삼척 여행 같이 온 주위 사람들 핸드폰 전부 동원해서 전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이블이 5개 밖에 없어 5팀 받고 끝납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대학로 51
  • 가격 : 당일 문어 시세에 따라 다름

아래 클릭 시 자세한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삼척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