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강원도 삼척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삼척 여행 시 가볼만한 곳을 골라봤습니다. 참고해서 여행 계획 하시면 됩니다.

삼척 여행 가볼만한 곳

강원도 삼척 여행 가볼만한 5곳

모든 여행은 코스를 잘 짜야 여행에서 피곤하지 않습니다. 아래 삼척 여행지 순서대로 가시면 편하게 볼 수 있으며, 기준을 잡고 계획을 짜면 됩니다.

1. 이사부사자공원

삼척 여행 이사부사자공원

삼척과 동해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이사부사자공원은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공원입니다. 그림책나라, 썰매장, 포토존, 바닷가 데크길 등 규모가 있는 공원입니다.

바닷가 데크를 걸으면서 가볍게 산책 할 수 있으며, 삼척 쏠비치와 추암해수욕장의 촛대바위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편하게 되어 있으며, 아이가 있는 경우 한번 들려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그림책 나라는 입장료가 있으니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죽서루

삼척 시내와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 죽서루는 보물 제 213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으로, 관동 8경 중 하나입니다.

삼척 가볼만한 곳 죽서루

죽서루는 오십천이 내려다 보이는 절벽위에 지어진 누각입니다. 누각 안으로 들어갈 수도 있으며, 누각 안에서 오십천을 내려다 보는 풍경이 정말 멋있습니다.

눈이 온다면, 겨울 풍경도 좋지만 죽서루는 푸른 입이 있는 화창한 날씨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성내동 9-3
  • 관람 시간 : 09시 ~ 18시
  • 입장 마감 : 17시 30분
  • 관람료 : 무료

죽서루 관람 후 시내에 있는 삼척 맛집을 방문 점심을 먹는 것도 좋으니 아래 글 참고해서 맛있는 것도 먹으면서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삼척 맛집 추천 5곳

3. 삼척 강원종합박물관

삼척 강원종합박물관은 삼척 여행을 한다면 꼭 가보라고 추천해주고 싶은 곳입니다. 특히 아이들과 삼척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이라면 필수로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삼척 가볼만한 곳 강원종합박물관

종합 박물관이기에 화석, 광물, 도자기, 금속 공예, 동굴, 종유석, 공룡, 세계 민속 등 총 15개의 코스가 있어, 관람 안내도에 따라 이동하면서 보면 됩니다.

특히 야외 종유석 폭포는 사진 찍기 좋은 곳이며, 폭포 앞까지 내려가는 길도 있어 가까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삼척 강원종합박물관은 입장료가 있으며, 예매하고 이용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아래 연결되어 있으니 방문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환선굴 & 대금굴

삼척 가볼만한 곳 환선굴

환선굴과 대금굴은 삼척 여행에서 꼭 한번은 가보면 좋은 곳입니다. 다른 동굴에 비해서 규모도 크고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으며, 환선굴은 매표소를 이용하면 되지만, 대금굴의 경우 사전 예약 후 방문 가능합니다.

대금굴 예약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가능합니다.

환선굴은 걸어가면 매표소에서 약 40분 정도 산을 올라야 합니다. 그냥 모노레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금굴도 모노레일 이용 강추!

관람 시간은 총 이동하는 시간까지 최소 2시간은 잡아야 하며, 동굴 안에서도 많이 걸어야 하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가벼운 운동화를 준비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

5. 장호항

삼척 장호항은 국내 스노쿨링 스팟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해상 케이블카 운영하고 있어 날씨가 좋은 날에는 먼 바다부터 주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삼척 여행 장호항 케이블카

스노쿨링 명소로 유명해지면서 여름철에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며, 그만큼 케이블카 대기 줄도 길지만, 겨울에는 여름보다 방문하는 사람이 없어 기다림 없이 탑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리

같이 보면 좋은 글

📌[삼척 여행] 삼척 회 맛집 삼돌이 횟집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