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캠핑 추천 음식

겨울 캠핑은 다른 계절에 비해 많은 캠핑 장비들이 필요합니다. 음식도 마찬가지로 겨울 캠핑에 어울리는 음식을 찾게됩니다. 그래서 제가 지금까지 캠핑을 하면서 겨울에 가장 좋았던 겨울 캠핑 음식을 골라봤습니다.

겨울 캠핑 음식 추천

따뜻한 국물 겨울 캠핑 음식

캠핑을 하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보온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날씨가 춥기 때문에 따뜻한 음식을 찾게 됩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캠핑을 가면 집에서 처럼 음식을 만들어 먹지는 않습니다. 요즘 밀키트가 정말 잘나오고 있어 그냥 간단하고 편하게 먹는 편입니다. 그 중 가장 생각나고, 초대캠에서도 인기 있었던 캠핑음식이 있습니다.

1. 오댕탕

기본적으로 한국 사람이라면, 추운 겨울 생각나는 것 중 하나가 오댕국물이라 생각됩니다. 겨울 캠핑에서도 가장 생각 났던 것이 오댕탕 이였습니다.

요즘은 밀키트가 양도 적당하고, 맛도 있어 그냥 다 부어서 끌이면 조리가 완성되니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2. 조개탕

홍합, 바지락 등을 이용해서 따뜻하게 탕으로 먹는 조개탕은 정말 끝내줍니다. 저는 보통 마지막에 깔끔하고, 간단하게 먹을 때 자주 만들어 먹습니다.

조리 방법도 쉽기 때문에 금방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이것도 밀키트가 나오며, 그냥 끌이기만 하면 됩니다.

3. 골뱅이탕

색다른 캠핑 음식을 먹고 싶다면 추천하는 음식 중 하나가 골뱅이탕입니다. 보통 오댕탕을 골뱅이와 같이 있는 것을 구입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술안주로 정말 좋고, 국물도 있어 겨울 캠핑에서 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4. 고기말이 된장찌게

고기말이 된장찌게의 경우 2가지 안주로 변하게 되는 캠핑 음식입니다. 처음 그리들에 고기말이를 구워주고, 다 익어가면 가운데 모인 고기 기름에 물을 부워주고, 된장찌게를 끌여 같이 먹는 음식입니다.

고기말이만 먹어도 되지만 느끼할 수 있어, 같이 해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정말 맛있고 좋습니다.

5. 매운탕

매운탕은 주위 횟집에서 그냥 포장해서 가지고 가면 됩니다. 밀키트도 있지만, 횟집 매운탕이 정말 맛있고, 양도 좋습니다.

저녁에 술안주로 좋고, 밥을 먹을 때도 좋기 때문에 저는 자주 이용합니다. 단점은 조금 비릴 수 있다는 것과, 음식물이 조금 많이 나온다는 것 정도입니다. 아무래도 생선 뼈가 통으로 있다보니 그럴 수 있습니다.

분위기 낼 수 있는 겨울 캠핑 음식

캠핑하면 감성이 빠지면 섭섭합니다. 그만큼 캠핑 음식도 나름 분위기 있는 음식이 따라가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한끼정도 분위기 있는 음식으로 분위기를 살리는 것도 좋습니다.

1. 감바스

겨울 캠핑 음식 감바스

요즘은 밀키트가 있기 때문에 감바스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이 정말 작기 때문에 추가 해산물, 빵 등 캠핑 인원에 따라 추가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감바스 밀키트 한통에 칵새우만 따로 구입해 가지고 갑니다. 밀키트에 기름이 넉넉하게 있기 때문에 새우만 추가해서 준비해도 분위기 살아납니다.

2. 꼬치구이

캠핑 음식 중 가장 자주 먹는 것이 꼬치구이입니다. 겨울 캠핑 뿐 아니라 모든 계절 자주 먹습니다. 이 또한 밀키트로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꼬치 수량도 넉넉해서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배부르고 안주가 필요할 때 마지막에 먹으면 좋습니다.

3. 가리비, 굴 찜

겨울에는 홍가리비가 제철이라 양도 많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굴 또한 겨울이 철이라 맛도 좋고 크기도 커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해산물입니다.

보통 캠핑에서 불멍을 하기에 구이로 먹으려는 분들 많은데, 저는 절대 반대합니다. 일단 가리비와 굴에서 나오는 물 때문에 불이 자꾸 꺼지게 되며, 먹는 사람 대비 정말 느리게 구워집니다. 그냥 찜으로 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홍가리비의 경우 크기가 작기 때문에 구이바다에 찌면 엄청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굴 또한 같은 방법으로 찌면 되지만, 굴 크기가 일정치 않아 많은 양을 하려면 냄비에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후식으로 즐기는 겨울 캠핑 음식

겨울 캠핑은 난로를 기본으로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이 난로를 이용해서 편하고, 쉽게 후식으로 즐길 수 있는 캠핑 음식이 있습니다.

1. 냉동피자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겨울 캠핑 시 한번 도전하면, 두번째도 꼭 가지고 가는 캠핑 음식 중 하나가 냉동피자입니다.

난로위에 은박 호일을 깔고, 냉동피자를 올려두면, 생각보다 빠르게 피자가 익습니다. 타지도 않고,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만약 난로가 없다면, 그리들에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그리들 이용 시 피자 위에 덮을 뚜껑이 있으면 좋습니다. 그러면 기존 피자에서 바삭한 피자로 변신한 피자 맛을 볼 수 있습니다.

2. 고구마, 감자

겨울 캠핑 음식 고구마

저는 겨울에 추워서 불멍도 잘 하지 않습니다. 그냥 난로 불멍합니다. 난로만 있다면 고구마, 감자 등 호일에 감싸 난로 위에 올려두면 후식으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겨울 캠핑 음식이 됩니다.

생각보다 빨리 익어 처음에는 저도 놀랐습니다. 아이들도 집에서는 먹지 않지만, 겨울 캠핑에서는 꼭 찾는 캠핑 음식 중 하나입니다.

3. 국물 떡볶이

남녀노소,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모두 좋아하는 떡볶이는 캠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시중에 밀키트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쉽고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 캠핑에서는 국물이 있는 떡볶이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매운 고춧가루가 있다면 추가해서 칼칼하게 먹는 것도 좋습니다. 그래야 몸이 따뜻해지니까요. 튀김 종류가 추가 되면 좋지만, 저는 캠핑가서 튀겨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얇은 차돌고기를 같이 넣어 먹으면 좋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겨울 동계 캠핑 준비물 리스트

📌파세코 캠프 25s 사용 방법

📌캠핑 초보를 위한 캠핑 노하우